Search

브로콜리, 방울양배추 먹으면 심장질환 예방 - 메트로신문

polpolberita.blogspot.com 브로콜리, 방울양배추 먹으면 심장질환 예방
국제>이슈
브로콜리가 대동맥 석회화를 예방한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 Shutterbug75

하버드 헬스 퍼블리싱(Harvard Health Phblishing)이 브로콜리와 방울양배추 새싹이 심장에 좋다는 연구결과를 전했다.

지난 7월, 영국 뉴트리션 저널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 방울 양배추, 컬리플라워, 양배추를 많이 먹는 사람은 해당 야채를 덜 먹는 사람들보다 대동맥에 칼슘이 덜 쌓이는 걸로 나타났다.

대동맥에 지방이 많으면 칼슘이 쌓이기 쉬운데, 이는 대동맥 석회화로 이어진다. 연구진은 대동맥이 석회화되면 심장마비나 발작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연구진은 70세 이상의 684명의 데이터를 분석했으며, 대상자들의 해당 야채 섭취와 대동맥 석회화의 상관관계를 살펴봤다. 연구진은 매일 잘게 자른 브로콜리 4분의 1컵 정도인 44.6 그램의 해당 야채를 섭취했으면 해당 야채를 먹지 않은 사람들보다 대동맥 석회화가 진행될 확률이 46% 감소했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브로콜리, 방울양배추 먹으면 심장질환 예방 - 메트로신문 )
https://ift.tt/38d5K4h
건강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브로콜리, 방울양배추 먹으면 심장질환 예방 - 메트로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